남자가 여자보다 돈 못버는 이유..."재밌네"

입력 2011-08-23 09:21
<HTML>

<HEAD>

<TITLE></TITLE>

<META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ks_c_5601-1987"><!-- saved from url=(0019)http://tagfree.com/ --><!-- saved from url=(0019)http://tagfree.com/ -->

<META content="TAGFREE Active Designer v1.7" name=GENERATOR>

</HEAD>



<P>최근 주가폭락으로 가계 재테크를 두고 부부싸움하는 부부들도 많을 듯하다.



주가는 예측할 수 없지만 일단 남자보다 여성이 주식투자에 강하다는 주장이 제기되 인터넷 상에서 화제다.



인터넷 주식카페 와우넷(www.wownet.co.kr) 게시판에 '백년고독'이라는 아이디를 쓰는 한 투자자는 '여자가 주식투자를 잘하는 근본적 이유'라는 글을 올렸다.



그의 글에는 논리로 따지기보다 이성관계에서 오는 남녀특성을 통해 주식투자에서 여성이 강한 이유를 조리있게 밝히고 있다.

</P>

<P> </P>

<P>

아래는 게시판에 올라와 있는 '여성이 남성보다 주식투자에 강한 이유'의 전문이다.



대부분의 조사를 통해 밝혀졌듯이, 여자들은 남자를 선택할 때, 직업이나 학력, 능력 등을 근거로 판단하죠. (말하자면 가치 투자입니다.)



그에반해 남자들은 여자를 선택할때, 외모와 성격 등을 근거로 판단합니다. (말하자면 기술적분석입니다.)



여자들은 정말 과학적인 분석과 열정적인 탐구를 합니다. 남자의 학력을 보고요. (브랜드 가치를 따집니다.)



남자의 직업이 전문 자격증이 있는지 주시합니다. (진입 장벽이 두터운 특허를 보유한 독점적 기업인지 보는 겁니다.)



요즘에는 그것도 모자라서 현재 그 직업의 업황까지 살펴보죠. 연봉은 얼마나 되는지 따져 보고요. (배당가치와 수익성을 분석합니다.)

</P>

<P>

어떤 여성은 최소 연봉이 얼마는 되어야 한다고까지 선을 긋습니다. (안전 마진 개념이군요.)



아버지 재산으로 물려받을 게 얼마나 되는지도 보고요. (자산 가치를 분석합니다.)



형제들은 뭐 하나도 봅니다. (계열사까지 분석하는군요.)



그에 반해 남자들은 터무니없이 기술적 분석에만 매달리죠. 키는 얼마인지, 몸매는 어떤지, 얼굴은 어떻게 생겼는지. (차트만 보고 있는 셈이지요. 그것도 예쁜 차트만 좋아하죠.)



남자들이 많이 쫓아다니는 여자일수록 매력을 느낍니다. (거래량에 현혹됩니다.)



물론 요즘에는 남자들 중에서도 여자의 직업, 수입 같은것을 분석하는 사람이 늘고 있고, 여자들 중에서도 남자의 외모와 성격을 중시하는 사람이 늘고는 있지만, 아직도 대세는 여전합니다.



흔히들 주식투자를 할때 사위 고르는 심정으로 하라는 말을 합니다.



글을 읽은 한 투자자는 "요즘 주식 때문에 우울한데 이 글 보고 웃다 갑니다"라며 재미있다는 반응이다.</P>

<P></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