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취업매거진 시간입니다.
오늘은 박영우 기자와 함께 취업시장 동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소식 먼저 알아보죠.
국내 최대 완성차 업체인 현대자도차가 대규모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는 소식이죠?
<기자>
네. 현대자동차가 다음달 16일과 17일 서울 대치동 복합문화예술공간인 '크링'에서 하반기 채용 박람회를 개최합니다.
현대차는 이 행사에서 다음달 초부터 시작하는 하반기 채용에 대해 입사 지원자들이 궁금해하는 점을 설명해줄 계획인데요.
채용 박람회 참가자들은 자신의 차별화된 가치를 설명하는 '5분 자기 PR'을 비롯해 '자기 소개서 1 대 1 클리닉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박람회 현장에서 실시되는 '5분 자기 PR' 에 합격하면 현대차 하반기 채용 때 서류 전형을 면제받게 되는데요.
참가자들은 작년 입사자들의 우수한 자기소개서와 합격수기 등을 볼 수 있으며 우수 참가 후기를 게재하거나 추첨에서 당첨되면 현대차 해외법인을 방문하는 기회도 주어집니다.
하반기 채용에 관한 상세 정보는 23일부터 '영(young) 현대 홈페이지'(young.hyundai.com)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앵커>
네. 다음 소식 알아보죠.
이번엔 반가운 건설업체 채용 박람회 소식인데요.
대한건설협회가 오는 31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2011 건설인재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요.
<기자>
네. 이번 채용설명회는 대한건설협회가 주최하는 행사인데요.
참석대상은 하반기 졸업예정인 대학(원)생이나 졸업자 등입니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GS건설, 대림산업, 롯데건설, 두산건설, 포스코건설 등 7개 대형 건설사가 참여하는데요.
각 기업별 하반기 채용계획, 채용기준과 절차 등 채용에 필요한 전반적인 설명을 인사담당자가 직접 소개할 예정입니다.
참여기업들은 토목, 건축, 조경, 도시계획 등 이공계열 전공자들뿐만 아니라 상경, 어문계열 등 다양한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인재를 채용할 계획입니다.
<앵커>
네. 마지막 소식입니다.
항공사 승무원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인데요.
아시아나항공이 국제선 객실승무원을 모집한다고요.
<기자>
네. 아시아나항공에서 국제선 객실승무원 모집에 나서는데요.
인턴사원으로 1년간 근무한 뒤 소정의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2년제 대학 이상 학력 소지자이면서 토익 550점 이상이면 지원 가능한데요.
항공사 채용 시험인 만큼 신체검사를 통과해야 최종합격할 수 있습니다.
원서접수는 다음달 5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