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통한 볼 살, 매끈한 눈가, 환한 미소는 동안 얼굴하면 떠오르는 모습이다. 얼마 전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 “동안미녀”의 주인공인 장나라처럼 30대에도 20대의 피부를 보유할 수 있다면 행복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이다.
동안미녀를 꿈꾸는 것은 드라마의 주인공만은 아니다. 30대 중반을 지나면서 결혼은 스스로 포기하고 자신만을 가꾸기 위해 노력하는 여성들은 사회활동과 대인관계에 있어서 자신감을 유지하기 위해 젊어 보이기를 희망한다. 실제 이들은 결혼을 하고 싶지만 30대를 지나면서 주변에 자신과 어울리는 짝을 찾지 못하고 스스로 결혼을 포기하는 고학력의 전문직 여성들이 대부분으로 일정한 경제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 노화가 시작되는 20대 중반을 전, 후로 피부 노화가 시작되기 전부터 꾸준히 피부 관리를 해 주는 방법이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기초적인 방법이지만 실천 하기는 어렵다. 실제 피부 관리를 받거나 치료를 받는 것은 눈가에 잔주름이 생겨나고 눈 밑은 꺼지면서 모공은 확장된 상태가 되어서야 자신의 피부 상태를 자각하고 치료 받기를 희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피부 노화가 진행된 상태에서는 동안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는 필러와 보톡스를 이용한 쁘띠성형이 효과적이다. 필러는 함몰된 부위를 채워 주는 역할을 담당하는 보형물이고 보톡스는 보톨리늄톡신을 이용하여 주름을 만들어 주는 표정 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을 치료하는 주사법이다.
보통 필러는 눈 밑 꺼진 부위와 八자 주름, 양볼 꺼짐과 입술 처짐 등의 부위에 많이 시술되어지고 보톡스는 주로 얼굴 표정주름과 사각턱 얼굴을 교정하기 위해 시술한다. 과거에는 필러와 보톡스의 비용이 고가여서 제대로 시술을 받지 못했지만 최근 보톡스와 필러의 가격이 하락하면서 시술 받기가 쉬워진 점도 필러와 보톡스를 통한 동안 만들기를 가능하게 한 부분이다.
인공물인 필러 주입이 싫은 경우에는 자가지방이식술 또는 자가혈필러이식술 등으로 필러를 대체할 수 있다. 자가지방이식술과 자가혈필러이식술은 공통적으로 자기 지방과 혈액을 이용한 시술방법으로 생체학적인 거부반응의 부작용이 없어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환자의 상태와 기호에 따라 필러와 자가지방이식, 자가혈이식을 선택해 치료할 수 있다.
듀오피부과 홍남수 원장은“쁘띠 성형을 통한 동안 얼굴 만들기는 10여 년 동안 계속 시술해 오고 있는 방법으로 과거에는 가볍고 간편하게 동안 얼굴을 만들 수 있어 큰 행사를 앞두고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항상 젊게 보이고 싶어 하는 마음으로 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쁘띠성형을 통한 동안 얼굴 만들기의 변화에 대해 구술해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