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원격 화상 '스마트 PB 서비스' 시작

입력 2011-07-19 11:11
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은 PB 상담을 원하는 VIP 고객을 위한 원격 화상상담시스템인 '스마트 PB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스마트 PB서비스는 VIP 고객이 PB와의 상담을 원할 경우 PB가 있는 지점을 따로 방문할 필요 없이 영업점의 화상상담시스템을 통해 PB와 직접 상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나은행은 스마트 PB서비스를 통해 PB와의 상담뿐만 아니라 부동산 전문가 및 상속, 증여 등 세무 전문가와의 상담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하나은행 PB사업부 관계자는 "스마트 PB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VIP 고객에게 국내 최고의 PB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펀드, 신탁과 같은 투자 상품에 대한 설명을 PB가 직접 고객에게 전달함으로써 고객이 믿고 투자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하나은행은 스마트 PB서비스를 시범 운용 후 전 영업점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향후에는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 PB서비스도 추가로 개발해 상담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줄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