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 인포테인먼트 시장에서 '런즈(Runz)' 브랜드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차중석)은 국내 최초로 하나의 화면을 분할 해 리얼 3D맵과 1080P의 Full HD 동영상을 동시에 재생 가능한 ‘런즈 FS1 HD’를 출시한다.
이미 차량내의 카 오디오를 업그레이드하는 2Din형 카 인포테인먼트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런즈 FS1 Alpha’와 마찬가지로 3D 맵을 담당하는 CPU와 동영상 재생을 담당하는 멀티미디어 CPU를 별도로 구성했다.
'런즈 FS1 HD'에서는 탁월한 동영상 재생 능력과 호환성을 가진 텔레칩스사의 TCC8900을 멀티미디어 CPU로 탑재해, 최대 1980X1020 해상도의 Full HD 동영상을 별도의 인코딩없이 지니 3D맵과 동시에 재생 가능하다.
특히 ‘런즈 FS1 HD’에서는 스마트폰 연동 기능을 강화해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으로 도착한 SMS를 차량 운전 중 확인할 수 있으며, iPod 연동시 음악과 동영상을 화면의 터치를 이용해 재생함은 물론 오디오북 속도 조절, 손쉬운 검색이 가능하고, Bluetooth를 연결한 핸즈프리, 음악 전송, 전화번호부 수신/관리 기능 등을 지원하다.
이밖에 지역 이동시 방송사 이름을 선택해 손쉽게 채널을 이동할 수 있는 DMB & FM 지역채널 설정 기능, 후진 기어 선택시 보여지는 주차 라인을 후방카메라에 맞도록 조정하는 기능, 자주 시청하는 DMB 채널의 즐겨찾기, 차량 속도에 따라 볼륨이 자동으로 조절되는 기능과 차계부 및 게임 등 ‘런즈 F/W 2.0’의 모든 기능을 지원한다.
편안한 길안내를 위해 Full 3D의 국내 베스트셀러 맵인 지니 3D맵을 채용하고, 실시간 교통정보서비스(KBS TPEG)를 통해 경제운전과 안전운행을 지원한다. 맵 업데이트와 TPEG 업데이트는 평생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런즈 FS1 HD’ 출시 기념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약판매가격은 119만원으로 구매 고객 대상 1채널 HD 블랙박스 신제품인 ‘런즈 BS10 HD’ 모델을 사은품으로 제공하여 ‘런즈 FS1 HD’를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이다.
'런즈 FS1 HD'모델과 예약판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런즈 홈페이지(http://www.runz.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