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방송, 가업을 잇는 DNA '떳다'

입력 2011-06-07 17:33
<앵커> 우리 주변의 소상공인의 성공사례를 진솔하게 담아내고 있는 한국경제TV의 소상공인방송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승한 기잡니다.

<기자> 매주 수요일 9시 한국경제TV를 통해 방영되는 ''가업을 잇는 DNA''.

급변하는 현대사회의 무한 경쟁을 이겨낸 소상공인의 독특한 경영비법과 성공 패러다임을 진솔하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가업을 잇는 DNA''는 대를 이어 전통과 장인정신을 계승하며 환경변화에도 성공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가업승계자의 경영비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청이 운영하는 소상공인방송은 소상공인진흥원에서 한국경제TV의 일부 시간대를 활용해 매일 하루 2시간씩(20:30~22:30) 방송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방송은 베테랑 아나운서 왕종근씨가 진행하는 소상공인 종합매거진 프로그램 ''왕종근, 이세진의 성공을 부르는 밤''을 비롯해, 성공점포의 운영 노하우를 24시간 밀착 취재한 ''문전성시 24시'' 등이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또한 헌책방 골목 등 잊혀져 가는 전통상권을 조명한 ''로드다큐 상인기행'', 농어촌 소상공인의 모습을 담은 ''스마트 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9년부터 창업, 업종전환, 상권분석, 성공노하우 등의 소상공인 전문정보 프로그램 1천800여편을 제작해 방영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청은 한국경제TV와 함께 소상공인방송을 270만 소상공인들의 발전을 이끄는 정보허브로 육성하기 위해 전용채널 사업자로 등록해 내년부터 24시간 전용채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 입니다.

WOW-TV NEWS 국승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