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인기, "눌림목 이후 재상승추세..기관종목 관심"

입력 2011-05-18 18:25
한국경제TV 와우넷 전문가인 강호 안인기 대표는 18일 국내 증시 상승에 대해 단기적인 눌림목 조정 이후 다시 우상향 분위기가 형성되며 상승추세로 진입하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안 대표는 수급이 개선된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의 탄력적인 움직임이 나타나면서 업종 대표주 위주 강한 흐름이 전개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투신을 비롯한 기관의 매수로 상승폭이 확대됐다는 점에서 기관화 장세 전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중기적 관점에서 주식을 보유하는 전략이 필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기관이 집중적으로 사들인 종목들의 움직임이 보다 탄력적으로 전개될 것으로 보여, 그렇지 못한 업종대표주는 단기적으로 대응하면서 "고점 매도-저점 매수"의 트레이딩 전략이 바람직할 것이라고 권했다.

실전매매 고수로 유명한 강호 안인기 대표는 시장상황을 정확히 꿰뚫어 보는 수급분석이 뛰어나고 시장의 판단력과 시장주도주 선취 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한편 안인기 대표는 오는 19일(목)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와우넷 전문가방송을 통해 "시황 전략과 주도주 분석 매매기법"을 주제로 장중 무료방송을 실시한다.

안인기 대표의 전문가방송과 관련된 문의는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고객지원센터(02-6676-0100)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