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체계화된 시스템 속에 가맹사업을 성실하게 펼치고 있는 우수 프랜차이즈를 소개하는 기획시리즈. 오늘은 김철호 본아이에프 대표를 만나봤습니다. 국승한 기잡니다.
<기자> 지난 2002년 죽 전문점으로 시작해 10여년만에 전국 1300여개의 가맹점을 확보한 본아이에프.
지난해 본사 매출 973억원, 가맹점 매출 3천100억원을 달성한 김철호 본아이에프 대표는 체계적인 교육과 관리가 성공 비결이라고 설명합니다.
<인터뷰: 김철호 본아이에프 대표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과 관리다. 프랜차이즈 특성상 동일성 유지가 중요하다.전국 매장에서 똑같은 맛을 유지시키기 위해 교육이과 관리가 필요하다.">
김 대표는 본비빔밥, 본국수대청, 본도시락 등 특히 한식 메뉴를 프랜차이즈화 하는 데 힘써 왔습니다.
<인터뷰: 김철호 본아이에프 대표-"한국음식의 세계화가 본아이에프의 미션 중 하나다. 역시 우리 것,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다. 우리 음식의 건강 지향성은 세계 어디 내놓아도 손색없다.">
김철호 대표는 앞으로도 한식 세계화에 주력하겠다는 경영계획을 밝혔습니다.
<인터뷰: 김철호 본아이에프 대표-" 교육 관리 시스템, 홍보에 적극 투자하고, 한식 프랜차이즈화 하고 세계화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WOW-TV NEWS 국승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