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고정금리 모기지론 판매

입력 2011-05-10 07:40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시장금리 상승에 따른 고객의 금리상승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고정금리 상품인 ''KB 고정금리 모기지론''과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혼합형 상품인 ''FOR YOU 장기대출Ⅱ''를 판매합니다.



''KB 고정금리 모기지론''과 ''FOR YOU 장기대출Ⅱ'' 는 주택을 담보로 취급하는 대출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대출약정에 따른 근저당권설정비용, 수입인지대금, 담보조사수수료(외부감정평가수수료 제외)를 면제해 고객의 초기 취급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KB 고정금리 모기지론''은 3년에서 15년까지 만기를 정할 수 있고, 만기에 따라

연 5.25%~6.05%(2011년 5월 9일 현재) 수준의 대출금리가 적용됩니다. 만기까지 고정금리를 적용하고 비거치식 분할상환을 선택 할 경우에는 총부채상환비율(DTI)이 15% 확대 적용됩니다.



''FOR YOU 장기대출Ⅱ''는 기존 ''FOR YOU 장기대출''의 상품성을 개선해 ''COFIX 연동금리''를 적용하고 대출대상 주택을 아파트에서 주거용 주택으로 확대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소 10년에서 최장 30년 이내이며 처음 3년 또는 5년 동안은 연 5.25%~5.35%(2011년 5월 9일 현재) 수준의

고정금리를 적용하고 이후부터는 ''잔액기준 COFIX 연동'' 6개월 변동금리로 전환되는 혼합형 상품입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초기 취급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고정금리형 및 혼합금리형 대출상품의 출시로 고객에게 금리변동 리스크관리 기회를 제공해 가계부채 안정화를 위한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