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연결]삼진엘앤디,국내 대기업과 ESS 협력 추진

입력 2011-04-29 16:49
<앵커>

삼성그룹의 차세대 에너지사업 분야 투자발표로 에너지 저장장치에 대한 기대가 높습니다.



삼성SDI의 ESS 부품 공급업체 삼진엘앤디가 국내 대기업으로부터 추가로 부품공급 제안을 받아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장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김호성 기자!!

<기자>예. 김호성입니다.

삼진엘앤디가 국내 그룹사의 대용량 에너지 저장장치 부품에 대한 협력 제안을 받고 두회사가 ESS 부품 공급에 대한 검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삼진엘앤디는 비밀유지계약서(NDA) 구매 그리고 개발 전담부서로터 ESS 저장장치인 APU에 대해 납품 제안을 받고 이에 대한 검토를 진행중이라고 밝혔습니다.

APU는 에너지 저장장치 ESS의 핵심 부품으로 폭발위험방지 등의 기술을 담은 대용량 배터리 외형케이스입니다.

삼진엘앤디는 그동안 삼성SDI에 ESS 외형케이스를 단독 공급하며, 이 분야 국내 대표기업으로 평가받아 왔습니다.

삼진엘앤디는 삼성SDI에 이어 에너지저장시스템 사업에 새로 진출한 국내 그룹사에 추가로 협력 등록을 마무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SDI에 이어 이번 협력을 체결로, 삼진엘앤디는 국내 그룹사들의 ESS 시장에 부품 공급을 본격적으로 확대하는 기반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평가됩니다.

이와 별개로 삼진엘앤디는 삼성SDI와 함께 미국 글로벌 에너지 기업 AES사로의 ESS 및 핵심부품 APU공급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삼성 SDI가 입찰이 성사된후 기대할수 있는 삼진엘앤디의 부품 공급 규모는 500억원으로 추정됩니다.

지금까지 현장에서 WOW-TV NEWS 김호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