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뉴엘(www.moneual.co.kr 대표 박홍석)이 소나무PC에 적용된 주변기기 대기전원 차단기능을 갖는 컴퓨터 제조기술의 환경부 녹색기술인증에 이어 지식경제부의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에도 선정됐습니다.
소나무PC에 적용된 대기전력제어스스템은 PC 본체에 대기전력 차단용 전원 콘센트를 내장해 주변기기의 에너지 사용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기술 입니다.
환경부는 소나무PC의 대기모드 진입 시 연결된 모든 주변기기의 전원을 차단함으로써 기존 대기모드의 한계를 극복하고 사용자가 설정한 일정시간 이상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대기모드 진입 후 연결된 주변기기의 대기전력까지 완벽히 차단하는 기술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전력 사용량을 최소화해 보수적으로 측정하였을 시 ''SONAMU G100'' 1대 당 1일 14.6W의 에너지를 절약하게 되는 점도 주목했습니다.
환경부는 소나무PC의 대기전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기술은 물론 2.5조원을 차지하는 국내 데스크탑 PC 시장규모와 최근 친환경·에너지 절약에 대한 관심 증가로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국내 전체 데스크탑 PC의 30%를 친환경 그린 PC로 바꿔도 연간 2-3년생 소나무 1억그루를 심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