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와우넷 닥터(Dr.) 이해창 전문가는 26일 국내 증시 조정에 대해 미 FOMC회의를 앞두고 숨고르기 장세 연출됐지만 시장 주도주에 관심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외국인이 5거래일 연속 매수를 이어가며 매수주체로 부각되는 가운데, 선물시장에서 나타나는 웩더독현상은 둔화됐다고 진단했다.
특히 외국인이 비차익 거래를 통해 전기전자업종을 중심으로 동시호가에서 매수를 늘렸다는 점은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이해창 전문가는 향후 업종별로 빠른 순환매가 나타날 것으로 보이지만 포트폴리오 구성시 머피의 법칙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이에 따라 기존 주도주의 종목별 세력 개입여부를 확인하면서 자동차, 조선, 화학, IT 등 현 주도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유효할 것이라고 권했다.
지난해 12회 대우증권 실전투자대회 종합2위인 빛나는 이해창 전문가는 많은 대중들에게 알려 지지 않았지만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이미 실전투자 능력에 대해 충분히 검증된 베테랑 전문가다.
이해창 전문가는 와우넷 전문가 방송에서 오늘(26일) 오후 7시 부터 진행되는 야간 온라인 무료 공개방송을 통해 ‘신개념 주포분석’ 기법과 함께 최근 가장 주목 받는 종목 및 업종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방송참여와 전문가방송 가입에 관한 문의는 한국경제TV 와우넷 홈페이지(www.wownet.co.kr) 또는 고객지원센터(02-6676-0100)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