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마트 그룹이 클라우드 컴퓨팅 및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와 원격제어시스템 기술을 갖춘 나노레볼루션과 4월 19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나노레볼루션은 임베디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임베디드 컴퓨터, 신클라이언트, 산업용 테블릿PC 등의 제품을 선보이며, 개발 상용화를 완료, 국내 대기업 GS리테일, 현대·기아차, 강원랜드, KT, 동국제강, 현대제철, GKL등에 납품을 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바이오 스마트 그룹 관계자는 "나노레볼루션과 여러가지 사업 아이디어를 검토 중에 있으며, 기존 사업의 연계와 더불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클라우딩 환경과 망분리 사업진출을 도모하고, 우리 기업과 기관들에 커스터마이징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해야 할때라며, 최근 이슈가 된 보안관련 이슈에 대해 클라우드 환경을 통한 망분리 사업을 공동 진행 하는 것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이종호 나노레볼루션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로 산업용 테블릿PC 제조경험과 클라우드 컴퓨팅 경험을 토대로 바이오스마트의 Smart사업경험을 결합하여 병원, 학교, 지자체, 관광산업 등 Smart-City 산업에 한 발짝 더욱 다가가는 계기를 만들 것 이라며, 우리의 SI기술과 경험을 바이오스마트와 모두 공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