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결제 1위 기업 모빌리언스(공동대표 문정식·전수용, www.mobilians.co.kr)가 액토즈소프트(대표 김강)의 성인 액션 RPG ''다크블러드 온라인''에서 2차 인증 수단인 MOTP(Mobile One Time Password)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MOTP는 휴대폰에서 일회용 비밀번호를 생성하는 서비스로, 사용자들은 무료로 제공되는 MOTP VM이나 어플리케이션으로 접속 시마다 아이디, 패스워드 외 8자리 난수로 생성되는 비밀번호를 추가로 입력해 인증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18세 이상 성인 타켓으로한 ''다크블러드 온라인''은 지난 달 31일 공개 이후 첫날 동시접속자수 2만을 넘기며, 현재 각종 유명 포털 게임 일간 검색어 순위에 10위권내 진입해 있습니다.
최세준 모빌리언스 인증서비스팀장은 "온라인게임의 계정탈취는 게이머들에게 가장 치명적인 보안위협이 될 수 있다"면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2차 인증 수단인 MOTP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세계 최초로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상용화해 10년 연속 휴대폰결제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전자결제 및 모바일 전문기업 모빌리언스는 이미 엔씨소프트, CJ인터넷, 네오위즈게임즈, KTH, 등의 온라인게임과 행정안전부, 한미약품 등의 공공기관 및 기업들에게 MOTP를 공급해왔으며, MOTP 사용자는 2백만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