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영국·아일랜드 지역 신규 라이선스 계약 체결

입력 2011-03-29 10:49
휠라코리아가 유럽 지역의 공격적 영업을 위해 최근 영국의 유통 업체 JD 스포츠 패션사와 영국·아일랜드 지역의 휠라 브랜드 전개에 대한 장기 라이선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JD SPORTS FASHION plc. 는 1981년에 설립돼 영국에서 스포츠와 캐주얼의류 유통 전문 회사로 현재 5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패션 유통 기업입니다.

휠라코리아는 지난 1월 중순 유럽 지역의 보다 공격적인 브랜드 전개를 위해 Integrix B.V. 그룹 인수를 통해 이 지역들도 기존 미국에 이어 직접 관리에 나서고 있습니다.

휠라는 전세계 휠라 브랜드 사업권을 관리하는 지주회사인 휠라 룩셈부르크를 통해 JD SPORTS FASHION plc.가 영국과 아일랜드, 채널 제도 지역에서 FILA의 라이선시로써 의류, 신발, 액세서리 제품에 대한 판매권을 취득하는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것라고 설명했습니다.

휠라 제품은 영국 500개 이상의 JD Sports 직영매장과 온라인 몰 등을 통해 올 해 가을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하게 됩니다.

휠라 윤윤수 회장은 “유럽에서 휠라 브랜드를 보다 공격적이고 전개해 나가기 위해 이번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며 “JD SPORTS FASHION plc.의 지역 유통망과 운용 노하우를 접목한다면 단기간 내에 유럽 지역에서 휠라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와 로열티를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