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프랜차이즈 7곳 지정

입력 2011-03-16 17:38
<앵커>중기청이 안정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가맹사업을 영위하는 우수 프랜차이즈 선도업체들을 선정 발표했습니다. 국승한 기잡니다.

<기자>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2010년 하반기 시행된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결과, 우수프랜차이즈 기업으로 7곳을 지정했습니다.

우수 프랜차이즈에 선정된 기업은 초록마을, 원할머니 보쌈, 멕시카나 치킨, 가르텐 Hof&Rest, 치어스, 로티보이 베이크샵, 땅땅치킨 등 입니다.

지정된 기업은 2010년 하반기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성요소간의 관계 등 6개 평가범주에서 70점 이상(Ⅰ·Ⅱ등급)을 받았습니다.

<인터뷰: 최광은 멕시카나 대표-"멕시카나 24년 됐다. 국내외에서 우수 프랜차이즈로 인정받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 <인터뷰: 한윤교 가르텐 대표-"가맹점과 본사가 하나되어 폐점 없는 기업을 만들겠다.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인터뷰: 권주일 로티보이 대표-"상생방안을 연구해 가맹점 수익극대화에 최선을 다하겠다." >

우수프랜차이즈 기업은 평가 결과에 따라 브랜드 디자인 R&D, 가맹점 창업자금 융자, 교육, 해외진출 등 수준별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됩니다.

아울러 우수프랜차이즈 엠블럼을 제공해 소속가맹점과 홈페이지에 게재할 수 있도록해 소비자와 예비 창업자에게 우수업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했습니다.

<인터뷰: 홍용웅 소상공인진흥원장-"평가를 받음으로써 공신력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이 된다. 항상 문을 열려 있으니 언제든지 신청해 달라.">

중기청과 소상공인진흥원은 제3기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을 위해 올 상반기 수준평가를 실시해 하반기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 입니다.

WOW-TV NEWS 국승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