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상장 나노신소재, 신규 사업 주목" -신한

입력 2011-02-09 09:13
신한금융투자는 오늘 코스닥시장에 상장하는 나노신소재에 대해 신규 사업 진행 모습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투자 의견을 냈습니다.

태양전지와 디스플레이용 나노소재 전문기업인 나노신소재의 주력제품은 TCO(투명전도성 산화물) Target입니다.

TCO란 투명도와 전기전도도를 동시에 갖고는 전극용 재료로 박막형 태양전지 시장의 성장과 터치스크린을 사용하는 IT기기의 보급으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나노신소재의 세계 시장 점유율은 5% 입니다.

특히, 나노신소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원통형 타깃(Rotary Target) 제조 기술을 보유했습니다. 원통형 기술은 판상 타깃(Planar Target)보다 효율이 2~3배 높고 노즐이 적게 발생합니다.

류주형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나노신소재는 원통형 기술을 태양전지용 타깃에 적용했고, 이제는 디스플레이 분야로 적용 범위를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시장 개척을 모색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진행 상황을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더불어 "결정질 태양전지의 고효율 전극용 소재인 실버 슬레이트(Silver Slate)도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데, 이 또한 관심을 두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