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이 삼성전자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스마트TV에 지도와 소셜 검색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올해 1분기 중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회사 측은 한국형 스마트TV 콘텐츠 확대에 힘쓰는 한편, 가장 인기 있는 지도와 소셜서비스를 스마트TV에 최적화해 웹이나 모바일과는 다른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소셜서비스 영역은 다음의 마이크로블로그 ‘요즘(yozm)’을 비롯해 ‘트위터’와 같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소셜검색에, 최근 한창 인기가 높은 소셜쇼핑까지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