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홈쇼핑, 그랜드 컨소시엄 합의

입력 2011-01-17 16:46
<앵커> 중기중앙회가 중기홈쇼핑 사업을 위해 중기유통센터와 단일 컨소시엄을 구성합니다. 아울러 올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에 역점을 둘 계획 입니다. 국승한 기잡니다.

<기자> 중기중앙회가 중소기업 판로확대를 위한 중기홈쇼핑 사업을 위해 중기유통센터와 단일 컨소시엄을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유통센터와 중앙회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하는 걸로 합의했다. 최대주주 문제는 협상을 통해 결정될 것이다">

중소기업 TV홈쇼핑 사업을 위해 파주시에 17만평규모의 협동조합 중심 중소기업산업단지 조성할 계획 입니다.

중기중앙회는 올해 중소기업의 품위와 격조를 높이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종별 현장애로 발굴을 통한 맞춤형 정책개발에 역점을 둘 계획 입니다.

<인터뷰: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올해엔 중소기업 품격을 높이고 업종별 경쟁력 강화에 목표를 뒀다">

먼저 업종별 중기 경쟁력 제고를 위해 농식품, 콘텐츠, 뿌리산업, 한류산업 등 4대 연관산업의 현장 정밀 실태조사를 실시합니다.

한국형 중소기업 모델인 스몰자이언츠 육성을 위해 기업 선정과 인증, 사례집을 발간할 계획 입니다.

해외마케팅 지원을 확대하고, 독일식 상속세 납세유예제 도입 등을 통해 장수기업 육성을 위한 가업승계제도 정착에도 힘쓸 방침 입니다.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중소기업 ''자율회계기준''을 마련하고 글로벌 스텐다드에 부합되는 중기 조직문화 정착에 노력할 계획 입니다.

WOW-TV NEWS 국승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