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하이테크 건설장비 대거 출품

입력 2010-10-01 10:24
현대중공업은 지난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건설기계 전시회 ‘2010 한국국제건설기계전’에서 하이테크 건설장비를 대거 선보였습니다.

현대중공업은 1,350㎡의 전시관을 꾸미고, 하이브리드와 전기 굴삭기, 스마트폰 원격관리시스템 등 최첨단 건설장비 기술을 선보여 국내외 바이어와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20개국, 2백여 업체가 참가한 이번 전시회에서 현대중공업은 국내 처음으로 하이브리드 굴삭기를 선보였습니다. 디젤 엔진과 전기모터를 함께 사용하는 이 굴삭기는 기존 굴삭기보다 연비가 최대 25%까지 개선된 친환경 장비로 내년 상반기 중 양산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기존 경유대신 저렴한 산업용 전기를 이용해서 구동할 수 있는 전기 굴삭기도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30톤급 전기 굴삭기는 일반 굴삭기 대비 유류비가 30% 수준에 불과해 1년이면 7천만 원 이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접속해 건설장비의 고장 여부, 부품 교환시기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원격관리시스템(Hi-mate)도 선보였습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향후 건설장비 시장은 다양한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장비들의 각축전이 될 것”이라며 “끊임없는 투자를 통해 미래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신기술 개발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