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컨버전스 IT 부품주 ''활짝''

입력 2010-03-23 19:28
<앵커> 여러가지 기술을 하나의 기기나 서비스에 융합하는 것을 디지털 컨버전스라고 하죠. 활발한 디지털 컨버전스가 반도체와 LED 부품산업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성시온 기자입니다.

<기자>

애플사가 출시한 아이패드입니다. 휴대폰, 넷북은 물론 단말기에 책을 다운로드 해서 언제든지 볼 수 있는 전자책 기능도 갖췄습니다. 하나의 기기에 다양한 기능이 있는 대표적인 컨버전스 제품입니다.

컨버전스 제품은 아이패드 뿐만이 아닙니다. MP3 와 DMB 기능을 갖춘 내비게이션 등 소비자의 수요에 맞는 컨버전스 제품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스탠딩>

디지털 컨버전스가 반도체와 LED 의 지형도를 바꿀 것으로 보입니다.

PC에 들어가던 D램이 이제는 휴대전화와 디지털TV 에도 사용되면서 D램 시장이 성장하고, 그 과정에서 시장 재편도 예상된다는 것입니다

<인터뷰> 반종욱 / 대신증권 연구위원

반도체 부품은 PC용에서 Graphic 용으로 수요가 확대될 것입니다. LED는 휴대폰 부품에서 조명용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써 디지털 컨버전스가 IT 부품의 새로운 성장을 이끌 것입니다.

하지만 위험 요인도 있습니다. 제조업체간 벽이 무너지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컨버전스 제품간 자기잠식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인터뷰2> 반종욱 / 대신증권 애널리스트

"모든 제품이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 그만큼 중첩되는 부분이 많아지기 때문에.."

소비자가 다양한 기능을 가진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을 선호하는 만큼 장기적으로 반도체와 LED 시장의 전망은 밝을 것으로 보입니다.

WOW-TV NEWS 성시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