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플랫폼 전문기업 몬드리안에이아이는 글로벌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업체 지코어코리아 와 GPU 클라우드 사업 고도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몬드리안에이아이는 AI 클라우드 서비스 'Runyour AI'를 통해 고성능 GPU 자원을 저렴한 비용으로 수요자에게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코어는 엔비디아 GPU 기반 고성능 머신러닝 및 AI 작업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며 6개 대륙 180개 이상의 PoP(point of presence)를 토대로 한 글로벌 저지연 네트워크를 통해 강력하고 안전한 클라우드 및 엣지 AI 솔루션을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Runyour AI 플랫폼과 지코어의 고성능 GPU 데이터센터 자원을 결합해 클라우드 사업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특히 몬드리안에이아이는 지코어의 인프라를 활용해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에서 GPU as a Service를 제공할 계획이다.
몬드리안에이아이 홍대의 대표는 "이번 협력으로 Runyour AI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며 "글로벌 AI 및 클라우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코어코리아 정현용 지사장은 "지코어의 빠르고 안정적인 GPU클라우드가 몬드리안에이아이의 플랫폼과 만나, 그 동안 글로벌 UI가 낯설게 느껴져서 지코어의 클라우드를 선듯 도입하지 못했던 기업들에게 익숙하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양사의 이번 협업을 통해 국내 AI 비즈니스 시장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몬드리안에이아이는 Runyour AI에 ‘Dev Cloud’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해당 기능은 VM 기반의 CPU 상품을 월 단위로 제공함으로써 AI 모델 추론 및 데이터 분석 작업에 탁월한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