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2030 열광하는 브랜드만 모았다…스타일 아카이브 오픈

입력 2024-08-01 09:53
SSG닷컴이 라이프스타일 전문관 ‘스타일 아카이브’를 오픈한다.

‘스타일 아카이브’는 2030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장르의 인기 브랜드를 모아 놓은 전문 편집숍이다. 자크뮈스, 스튜시, 인스턴트펑크, 뷰오리, 탬버린즈 등 패션·뷰티 상품과 애플, 메타퀘스트, 엑스박스 등 디지털 기기까지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SSG닷컴은 고객이 스크롤하며 패션 잡지를 보는 느낌이 들도록 브랜드의 고감도 룩북 이미지와 대표 상품 2종을 스타일 아카이브 전면에 배치했다.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스위스 스포츠 브랜드 온러닝을 전문관 메인 페이지를 장식할 첫 브랜드로 선정했다.

‘스타일 아카이브’에는 패션 스타일별로 상품을 필터링 해주는 ‘스타일 태그’ 기능도 탑재했다. 고프코어, 남친룩 등 다양한 패션 스타일에 어울리는 아이템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보여준다.

고도화된 타깃형 ‘랭킹 시스템’도 구축했다. 실시간 검색량, 판매량 등 쓱닷컴 데이터를 활용해 성별 및 연령별로 가장 많이 찾는 인기 순위를 아이템별로 구분해 보여줘 고객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SSG닷컴은 스타일 아카이브 전문관 오픈 기념 행사도 준비했다. 오는 7일까지 1주일간 입점 브랜드 상품을 7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되는 15% 할인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검증된 브랜드와 상품 큐레이션에 역점을 둔 전문관이 스타일링에 진심인 2030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