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약 세 달간 베트남 11개 도시에서 푸드트럭을 운영하며 20만명에게 제품을 소개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8월부터 약 세 달 동안 베트남에서 진행한 '비비고' 제품 홍보행사 '한국의 여정'을 성료했다고 20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베트남 호찌민을 시작으로 하노이까지 11개 도시, 90개 지역에서 푸드트럭을 통해 비비고의 만두, 김치, 떡볶이, 김스낵 등을 선보였다. 행사 기간 푸드트럭 방문객이 약 20만명에 달했다는 설명이다.
행사에서 가장 인기를 끈 메뉴는 만두로 집계됐다. 또한 한국 드라마에 자주 등장한 떡볶이 등도 주목을 받았다.
CJ제일제당은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제품에 대한 반응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행사였다"며 "현장에서 받은 소비자 피드백은 향후 베트남 식품 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2016년과 2017년 베트남 현지 식품업체 3곳을 인수했고, 지난해 2월 통합생산기지를 구축하며 베트남 식품사업 확대에 나선 상태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