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삼정KPMG 상공회의소, 중소·중견기업 ESG 가이드북 발간

입력 2021-07-21 16:59
수정 2021-07-21 17:01
≪이 기사는 07월21일(12:00)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삼정KPMG는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중소·중견기업 CEO를 위한 알기 쉬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책자를 발간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세계적으로 소비자와 투자자 등의 ESG 요구가 확대되는 가운데 유럽연합(EU) 등 각국 정부에서도 탄소중립·인권 등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가이드북은 국내 중견·중소기업의 발 빠른 대응을 지원하기 위해 준비됐다.

ESG의 의미와 등장 배경을 비롯해 중소·중견기업이 ESG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주요 ESG 정보공개 가이드라인과 함께 글로벌 선진기업 사례를 담아 ESG 경영을 준비하는 기업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김정남 삼정KPMG ESG전략팀 리더는 “ESG는 중소·중견기업에게 생존과 직결된 필수적인 문제”라며 “이번 가이드북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이 중요성을 인식하고 ESG 경영을 추진해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발표된 가이드북은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책자는 전국 73개 상공회의소를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