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 (주)스토어링크, 20억 원 규모 시리즈 A 투자유치 성공

입력 2020-12-29 16:15
수정 2020-12-29 16:17

온라인 판매자를 위한 쇼핑몰 순위관리 솔루션 ‘스토어링크’를 운영하는 (주)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가 지난 16일, 20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SJ투자파트너스, 레오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2019년 7월 론칭한 스토어링크는 온라인 쇼핑몰 상위노출 알고리즘을 분석하는 데이터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이다. 마케팅에 따라 그 효과가 매출과 직결되기 마련인데, 스토어링크는 제품에 따라 어떤 마케팅을 해야 하는지 ROAS를 기반으로 진단한 뒤, 최적의 마케팅 채널을 찾아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메인 서비스인 쇼핑몰 상위노출 서비스의 경우, 쇼핑몰별로 제공된 상위노출 정보를 빅데이터 분석해 가장 최적의 비용으로 랭킹상승 및 순위를 관리해준다. 구매체험단을 통해 상위노출에 필요한 다양한 지표를 합법적인 과정으로 상승시키는 점도 매력적이다. 또한 상위노출 서비스의 경우에도 상위노출시 월 매출의 예측치를 제공해 ROAS를 확인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이들에게 키워드 분석부터 오픈마켓별 실시간 제품 순위 확인 등 효율적이고 필수적인 정보들을 수집, 관리해 주기 때문에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만족도가 높다.

이러한 서비스를 기반으로 스토어링크는 이미 다양한 쇼핑몰에서 성공 사례를 쌓으면서 상위노출 및 순위관리 서비스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쇼핑과 쿠팡, 위메프, 티몬 등 국내 오픈마켓을 비롯해 와디즈와 같은 크라우드 펀딩, 오늘의집, 무신사, 화해 등 특정 카테고리를 다루는 쇼핑몰까지 모두 관리가 가능하다. 각 쇼핑몰에서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1,000건 이상의 성공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그 결과, 스토어링크는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서비스를 사용한 온라인 판매자가 3,000곳을 넘어섰고, 제품 1만 개 이상을 관리하며 풍부한 데이터를 확보해 오고 있다.

스토어링크 관계자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온라인 판매자들이 믿고 쓸 수 있는 서비스’로써 인정받은 듯해 매우 기쁘다”라며, “제품은 뛰어나지만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온라인 판매자들이 더욱 쉽고 간편하게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스토어링크는 보다 전문적인 빅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 전문가를 확보해 다양한 기능 추가와 플랫폼의 자동화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토어링크의 제품 분석 및 컨설팅 서비스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