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미래 기술 애니메이션 시리즈 공개

입력 2020-07-12 12:40
-모빌리티 기술 특허, 선행 연구 등 소개 예정

현대자동차가 전동화와 자율주행 등이 보편화 할 미래 모빌리티의 진화를 보여주는 '미래 기술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영상 시리즈는 앞으로 현대차가 보유하고 있는 특허 기술과 연구개발자들의 아이디어, 선행 연구 중인 기술 등 다양한 모빌리티의 미래 시나리오를 애니메이션을 통해 제작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첫 번째 허그 에어백 영상에서 자율주행 시대 미래 모빌리티 안전을 대비해 적용 가능한 신개념 에어백 기술을 소개했다. 이 애니메이션은 완전 자율주행 시대에 시트 배치가 자유로워 진다면 에어백은 어떻게 개발해야 하는지에 대한 현대차의 아이디어를 담았다.

실제 현대차는 허그 에어백 기술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최적화된 쿠션 구조 등 7건의 특허를 국내외 주요 국가에 출원 완료했고 향후 레벨4~5 자율주행차에 적용하기 위해 다양한 검증 평가 등을 통해 기술의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후속 시리즈를 통해서는 집과 직접 연결돼 거실의 일부 공간으로 활용되는 자동차, 블록처럼 교체가 자유로운 신개념 자동차 등 미래 모빌리티에 적용할 수 있는 현대차의 아이디어를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가 구상하고 있는 미래를 먼저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기 위해 이번 시리즈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기아차, 포스트 코로나 함께 고민할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 BMW코리아, 1회 54㎞ 달리는 'X5 PHEV' 사전계약

▶ [시승]과소평가 절대금물, 포르쉐 마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