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단체들 '정상외교 경제활용 5계명' 발표

입력 2015-12-28 11:00
"기술력은 뛰어나지만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 고민이라면 정상외교를 통한 홍보를 적극 활용하라." 코트라와 경제외교성과확산협의회(무역협회·대한상의·전경련·중기중앙회·중견기업연합회 등 5개 경제단체)는 28일 정상외교를 활용한 중소기업 경제활동 지원을 위한 '정상외교 경제활용 5계명'을 발표했다.



5계명은 ▲ 경제사절단 1대 1 상담회를 꼼꼼하고 철저하게 준비하라 ▲ 제품은뛰어나지만 인지도가 낮다면 정상외교 홍보를 적극 활용하라 ▲ 계약 추진이 지연되면 바이어를 상담회에 초청해 빠른 계약 체결을 유도하라 ▲ 신생 기업도 주저 말고경제사절단 참가를 신청하라 ▲ 정부와 유관기관 등의 지원 제도를 꼼꼼히 살피라등이다.



코트라와 경제외교성과확산협의회는 정상외교 성공 사례집 '대한민국 중소기업,경제 국가대표로 함께 하다'를 발간하고 경제사절단 참가 기업들의 성공 비법을 소개했다.



사례집에는 해외에서 인지도가 낮은 중소기업이 경제사절단이라는 공신력을 활용해 일궈낸 해외 진출 성공사례 30건이 수록됐다.



윤원석 코트라 정상외교경제활용지원센터장은 "이번 사례집이 세계를 무대로 사업을 펼치고 싶은 우리 중소기업들에 정상외교를 활용해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joo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