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두바이서 옥외광고 '컬러테라피' 선보여

입력 2014-11-04 08:45
세계적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ISEA 2014'에 초청



제일기획[030000]이 3일(현지시간) 두바이에서 열린 세계적인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 ISEA(International Symposium of Electronic Art)' 오프닝 행사에서 첨단 기술을 이용한 옥외 광고 캠페인인 '컬러 테라피'를선보였다.



'컬러 테라피' 캠페인은 삼성전자[005930]의 태블릿PC인 갤럭시탭S의 화질을 색다른 방법으로 전달하고자 세계 6개 주요도시에 대형 스크린을 설치하고 각 지역의특징을 살린 영상을 선보인 옥외광고 캠페인이다.



영상이 각 도시의 온도, 습도 등 실시간 날씨 데이터에 따라 자동으로 변하게제작됐다.



이날 오프닝 행사에서는 앞서 런던에서 진행한 퍼포먼스를 재구성해 선보였다.



제품 홍보를 위한 광고 캠페인이 미디어아트 전문 행사에 초청돼 시연된 것은이례적이다.



ISEA는 국제미디어아트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미디어아트 행사로, 20회째를 맞은 올해 행사는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1천여 명의 아티스트와 과학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8일까지 열흘간 진행된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