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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하우스오브신세계 완성…편집숍·퍼스널 쇼퍼룸 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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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하우스오브신세계 완성…편집숍·퍼스널 쇼퍼룸 개장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28일 강남점 하우스 오브 신세계에 고급 편집숍 '분더샵 메자닌'과 일대일 맞춤형 쇼핑을 돕는 '퍼스널 쇼퍼룸'을 개장했다.
하우스 오브 신세계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명품관과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연결부에 조성된 공간이다. 백화점과 호텔을 결합한 콘셉트로 특급 호텔 수준의 서비스를 지향한다.
지난 6월 지하 1층 푸드홀(식사공간)과 지상 1층 와인 매장 와인셀라가 먼저 문을 열었고, 지상 1층과 2층 사이인 1.5층에 분더샵 메자닌과 퍼스널 쇼퍼룸이 들어서며 전체 공간이 완성됐다.
분더샵 메자닌은 777㎡(235평) 규모로 조성된 패션과 뷰티(화장품), 라이프스타일(생활용품) 편집 매장으로 거실과 드레스룸, 파우더룸과 서재가 있는 집처럼 꾸며져 있다.
여성 패션 매장에서는 미국 할리우드 올슨 자매가 설립한 디자이너 브랜드 더 로우를 비롯해 다니엘라 그레지스, 아뇨나 등 고급 브랜드를 소개한다. 남성 매장에는 체사레 아톨리니, 오라치오 루치아노 등이 입점하며 맞춤형 셔츠와 정장을 주문 제작할 수 있는 '테일러 스테이션'도 들어선다.
라이프스타일 장르에서는 200년 전통의 프랑스 은식기 브랜드 '퓌포카' 등 10여 개 브랜드와 세상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빈티지 소품들이 전시, 판매될 예정이다. 뷰티 장르는 올해 말에 문을 연다.
장수진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은 "분더샵 메자닌은 쇼핑과 함께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리테일(유통) 공간"이라며 "패션과 예술을 결합해 시간이 흘러도 아름다운 가치를 제공하는 공간을 완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VIP(브이아이피·중요 인사) 전용 공간인 퍼스널 쇼퍼룸도 문을 연다. 337㎡(102평) 규모로 국내 백화점 내 VIP 시설로는 최대 규모다.
이곳에서는 패션, 하이주얼리(최고급 장신구) 등 분야별로 최대 30년의 전문 경력을 갖춘 퍼스널 쇼퍼(개인 쇼핑 도우미)가 고객의 수요를 파악해 일대일 맞춤형 쇼핑을 돕는다. 스타일링과 컨설팅은 물론 문화·라이프스타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달 VIP 고객 특화 문화 이벤트도 진행한다.
퍼스널 쇼퍼룸에서는 곳곳에 신세계갤러리가 시즌과 테마에 맞게 엄선한 회화 등 예술 작품이 전시되고 판매도 이뤄진다.
신세계백화점은 하우스오브신세계를 통해 핵심 고객군인 VIP 등에게 차원 높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해 기준 강남점 매출은 3조원을 돌파했으며 이 중 절반은 VIP 매출이 차지했다.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영업본부장 겸 강남점장은 "'하우스 오브 신세계'에서는 쇼핑과 미식, 휴식, 문화적 경험까지 가능하다"며 "강남점만이 할 있는 고품격의 공간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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