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16강전 당일 GS25 품목별 매출 최대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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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국민적 관심이 쏠리는 축구경기가 열리는 날에는 편의점의 매출이 덩달아 오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우리 국가대표팀의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16강전이 열린 지난 23일 주요 상품의 매출이 전주 대비 20∼30%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주류 중에서는 당일 비가 온 탓에 막걸리 매출이 33.9%로 가장 많이 올랐고 맥주와 소주는 21% 이상 증가했다.
GS25는 비가 오면 막걸리가 소폭 상승하는 경향이 있으나 주류 전체가 20∼30%의 높은 증가율을 기록한 것은 축구경기의 영향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안주류는 간편 요리류(35.2%), 냉장 소시지(25.8%), 냉장안주류(25.3%), 건조안주류(24.3%) 순으로 매출 증가율이 높았다.
앞서 진행된 바레인(8월 15일), 말레이시아(8월 17일), 키르기스스탄(8월 20일)과의 경기 당일에도 주류와 안주류 매출이 오르긴 했지만 16강 이란전 당일에는 미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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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3일 한국과 이란의 축구경기 중계를 맡은 지상파 채널의 전국 시청률 합계는 32.1%에 달해 그만큼 16강전에 가장 많은 관심이 쏠린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27일 오후 6시 열리는 우즈베키스탄과의 8강전을 맞아 500㎖ 맥주 8캔을 1만5천원에 판매(KB국민카드 고객 대상)하는 등 '8강 마케팅'을 진행한다.
GS25 관계자는 "국민적 관심을 받는 경기가 열리는 날에는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며 즐길 수 있는 주류와 안주류, 먹거리 등의 매출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국가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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