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한국투자신탁운용
해외 파트너사가 본 한국투자신탁운용 - TDF 파트너 티로프라이스
와이어트 리 美티로프라이스 매니저
개인이 사적연금을 통해 노후를 준비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기대수명이 증가하는 가운데 공적연금만으로는 노후를 대비하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퇴직연금과 개인연금 경쟁력 강화 필요성을 초기에 인지했다. 한국운용은 글로벌 타깃데이트펀드(TDF) 전문 운용사인 티로프라이스와의 협업으로 2017년 2월 한국화된 TDF를 출시했다. 1937년 설립된 티로프라이스의 TDF 운용 규모는 미국 액티브 TDF 운용사 가운데 2위다. 한국운용이 장기투자에 집중해 고객을 위한 양질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는 점은 티로프라이스가 한국운용을 한국 파트너사로 선정한 주요인이 됐다. 두 회사가 같은 가치와 목표를 공유한다는 점은 성공적 파트너십의 기초가 됐다.
티로프라이스는 퇴직연금 투자자 및 은퇴자에 관한 풍부한 경험, 리서치가 중심이 된 운용 경쟁력을 바탕으로 TDF 포트폴리오를 설계했다. 여기엔 1982년부터 퇴직연금 상품을 제공하고 1990년부터 멀티에셋 포트폴리오를 운용한 뒤 2002년부터 TDF 포트폴리오를 설계한 노하우가 녹아 있다. 오랜 기간 사업을 해오면서 탁월한 성과를 낸 한국운용의 노하우와 리서치 역량은 티로프라이스의 투자전략을 한국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데 기여했다.
티로프라이스와 한국운용은 한국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최적의 퇴직연금 솔루션을 설계했다. ‘한국투자TDF알아서펀드’는 투자자의 자국 기업 선호 경향을 고려하면서 장기 고수익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티로프라이스의 핵심 가치인 경기·기업실적 등 펀더멘털(기초체력) 분석과 협업을 기초로 하는 투자 의사결정이 TDF 설계에 적용돼 있다.
한국투자TDF알아서펀드는 한국운용이 투자자에게 쌓은 신뢰와 네트워크, 티로프라이스의 전문성이 합쳐져 탄생한 결과물이다. 해외투자를 통해 안정적 은퇴소득을 올리길 희망하는 투자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나온 한국투자TDF알아서펀드는 예금이나 주식 직접투자를 대체하는 좋은 대안이 됐다.
TDF의 투자 성과와 한국 투자자의 높은 관심을 느끼며 큰 힘을 얻고 있다. 티로프라이스와 한국운용의 성공적 협업이 한국 내 TDF 시장의 초석이 됐다고 생각한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