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일간 2만여명 참여
[ 정지은 기자 ] 삼성그룹은 21일부터 2월29일까지 40일간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헌혈 캠페인을 벌인다. 국가적 혈액 부족 사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다.
이 캠페인은 이날 삼성물산을 시작으로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카드 등 각 계열사 전국 사업장에서 진행된다. 사업장마다 헌혈버스를 운영해 임직원 참여를 독려할 방침이다. 2만여명의 직원이 참여할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
삼성 관계자는 “겨울철은 날씨가 추워서 헌혈 인구가 전반적으로 줄어드는 데다 지난해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여파로 올 들어 헌혈 참여도가 떨어져 혈액 부족이 심각한 상황”이라며 “삼성물산 노사협의회가 헌혈 캠페인 조기 전개를 제안해 예년보다 일정을 앞당겼다”고 말했다. 삼성은 헌혈 캠페인 외에도 5억원 상당의 헌혈버스 두 대를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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