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파트너사 한자리에…데이터사업 비전공유
(서울=연합뉴스) 이지헌 기자 = 현대카드는 전날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에서 현대카드의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 파트너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도메인 갤럭시 카운슬'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도메인 갤럭시는 현대카드 PLCC 파트너사들의 데이터 동맹을 말한다.
행사에는 현대차, 대한항공, 이마트, 스타벅스를 비롯해 도메인 갤럭시에 새로 합류한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넥슨, 미래에셋증권, 야놀자 등 18개 파트너사가 참여했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행사에서 "현대카드는 데이터의 양을 더 늘리는 데 집중하기보다 지금까지 축적한 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이를 어떻게 인프라화 할 것인지를 연구하는데 모든 에너지를 쏟고 있다"고 사업전략을 설명했다.
이어 배경화 현대카드 전무가 현대카드의 데이터 분석 기술의 차별성을 기반으로 현대카드가 개발해 온 인공지능(AI) 기술과 이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개인화 마케팅 사례를 소개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도메인 갤럭시 카운슬은 현대카드가 발전시켜 나가고 있는 데이터 기술들을 현대카드와 함께하는 모든 PLCC 파트너사들에 공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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