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홈페이지 개편…"모든 서비스 원스톱 제공"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디지털 전환 추세에 맞춰 홈페이지를 '코트라 무역투자 24'라는 이름으로 개편한다고 13일 밝혔다.
14일부터 운영되는 새 홈페이지는 코트라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한 번에 찾아보고, 물어보고, 신청할 수 있는 '원스톱 창구' 형태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제공되던 해외정보, 사업안내, 문의·상담 서비스를 한데 묶어 제공함으로써 정보 접근성과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관심 국가와 품목에 따른 해외시장 뉴스와 바잉오퍼 조회, 빅데이터 잠재 파트너 추천 등 맞춤형 서비스도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코트라는 설명했다.
특히 고객·사업 관리에 대해 예외 없이 온라인화를 추진해 기존에 전화와 이메일로 관리·운영하던 해외 무역관 사업 참가 고객의 불편을 해소했다. 고객의 사업참가 프로세스 표준화, 모바일결제 등 통합결제 서비스 도입, 고객 알림서비스 제공 등 전반적인 고객 지원 서비스도 개선했다.
코트라는 "반응형 웹으로 설계된 새 홈페이지가 한층 강화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lucid@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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