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코로나19에 가족 함께 즐기는 블록완구·보드게임 판매 늘어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코로나19에 가족 함께 즐기는 블록완구·보드게임 판매 늘어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부모와 아이가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블록 완구와 보드게임이 인기를 얻고 있다.
23일 이마트가 2분기 완구 매출을 분석한 결과 블록 완구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5.8% 증가했다.
같은 기간 보드게임 매출도 14.5% 늘었다.
지난해 완구 매출 1위는 남아 완구였으나 올해는 블록 완구가 차지했다. 전체 완구 매출에서 블록 완구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15.9%에서 올해 20.7%로 증가했다.
보드게임을 포함한 놀이완구는 매출 4위로, 지난해 9.7%에서 올해 11.2%로 비중이 늘었다.
반면 지난해 2분기 완구 매출의 58.2% 차지했던 남아·여아·유아용 캐릭터 완구는 올해 53.1%로 비중이 감소했다.
아이들이 학교에 가는 빈도가 줄면서 유행에 민감한 캐릭터 완구의 매출이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집에서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블록, 놀이완구의 인기가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내달 1일 레고 조립과 디지털 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레고 슈퍼 마리오' 시리즈 16종을 판매한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