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신인 뮤지션 발굴…'헬로루키' 하반기 공모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EBS가 유망한 대중음악 신인 뮤지션을 발굴하는 '2019 EBS 헬로루키 with KOCCA' 하반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뮤지션을 모집한다.
국내에서 활동 중인 신인 뮤지션으로 앨범을 발매한 적이 없거나, 첫 앨범 발매 후 1년이 지나지 않은 가수나 밴드는 음악 장르에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다. 소속사가 있으면 해당 소속사가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등록증을 보유해야 한다.
하반기 헬로루키는 1차 음원 심사와 2차 현장 오디션을 거쳐 선정된다.
선정된 5팀은 '상반기 헬로루키'와 함께 9월 본선 무대에 올라 결선 진출자를 가리기 위한 경연을 펼친다. 선정팀은 'EBS 스페이스 공감' 방송 출연 기회가 주어진다.
상반기에는 387팀의 재능 있는 신인 뮤지션들이 '헬로루키'의 문을 두드렸다.
이 중 주목받는 재즈 신성 '김성화 그룹', 만능 힙합 뮤지션 'DAMYE'(담예), 독특한 밴드 사운드로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애리'(AIRY), 따뜻한 공감을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오열'(OYEOL),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예측불허의 무대를 보여주는 포스트록 밴드 '모노디즘' 등 5팀이 상반기 '헬로루키'로 선정됐다.
하반기 모집 기한은 7월 12일이며, 자세한 사항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과 'EBS 스페이스 공감' 누리집(www.ebsspace.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abullapi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