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로저스국제상품지수(RICI(R)) 구성 상품 비중 조정
(싱가포르 2018년 11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짐 로저스(Jim Rogers )와 비랜드인터레스츠(Beeland Interests, Inc.)는 로저스국제상품지수(RICI(R))위원회의 연례 회의가 끝난 뒤 RICI의 구성 상품 비중을 다음과 같이 조정했다고 발표했다.
밀크 클래스 III의 지수 비중은 0.10%에서 0.20%로 커진다. 목재의 지수 비중은 1.0%에서 0.90%로 줄어든다. RICI 농산물 서브지수의 지수 비중은 동 비율 대로 조정된다.
이들 각각의 조정은 2019년 1월 말에 시작되는 2019년 1월 지수 롤 기간에 적용된다.
RICI는 세계 경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상품들로서 농산물과 에너지 제품에서부터 금속 및 광물에 이르기까지 국제적으로 거래되는 상품들(38개 상품의 퓨처 계약)의 묶음(혹은 "바스켓")의 가치를 의미한다. RICI와 그 서브지수들은 전 세계 다수의 투자은행과 투자자들이 활용하고 있다.
현행 RICI 핸드북은 http://www.beelandinterests.com/RICI Handbook.html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상품 기반 투자의 옹호자인 짐 로저스는 1997년과 1998년에 RICI를 창설했으며 동 지수를 소유하고 있는 비랜드인터레스츠의 CEO이다. 짐 로저스가 현재 의장을 맡고 있는 RICI위원회가 동 지수의 구성 상품과 비중을 결정하고 있다. 짐 로저스는 월가의 전설 세계를 가다(원제:Investment Biker), 어드벤처 캐피털리스트(원제: Adventure Capitalist), 상품시장에 투자하라(원제: Hot Commodities), 불 인 차이나(원제: A Bull In China), 백만장자 아빠가 딸에게 보내는 편지(원제:A Gift to My Children)와 세계 경제의 메가트렌드에 주목하라(원제:Street Smarts - Adventures on the Road and in the Markets)의 저자이기도 하다.
"짐 로저스(Jim Rogers)", "제임스 비랜드 로저스 주니어(James Beeland Rogers, Jr.)"와 "로저스(Rogers)"는 비랜드인터레스츠의 상표 겸 서비스마크이며 "로저스국제상품지수(Rogers International Commodity Index)"와 "RICI"는 동사의 등록상표 겸 서비스마크로서 라이선스를 통해 사용되고 있다. Jim Rogers/James Beeland Rogers, Jr.의 인명과 그와 유사한 명칭은 제임스 비랜드 로저스 주니어가 소유하며 동 라이선스 권리를 가지고 있다.
출처: 비랜드인터레스츠(Beeland Interests, Inc.)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