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우수 AMS와 S&T모터스가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서며 지속적인 성장을 꾀하고 있습니다.
창원 현지 공장을 성시온 기자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기자>
자동차 부품 생산업체 우수AMS는 최근 자동차 경기가 살아나면서 지속 성장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차의 중대형과 소형차 전 차종에 적용되는 6속 자동 변속기 부품을 전량 수주해 월 20억원 정도의 매출 증가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인터뷰> 전성옥 우수AMS 상무이사
"현재로서는 자동차 경기 활황과 맞추어 울산지역 만 평 규모의 증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동반 진출한 인도 해외 법인도 활발한 생산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우수 AMS는 연구개발을 통해 성장 동력을 지속적으로 마련한다는 계획입니다.
현재 후륜 8속 자동변속기와 중대형 상용차용 공기압축기(에어 컴프레서)를 개발하고 있고,
본격 생산에 나서는 내년부터는 두 제품 모두 매출에 기여할 것이란 전망입니다.
<브릿지-성시온기자>
"우수AMS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4년까지 매출 15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입니다. "
이륜차 생산업체 S&T모터스.
S&T그룹 계열사인 S&T모터스도 신성장 동력 마련을 통해 글로벌 업체로의 도약을 노리고 있습니다.
먼저 세계 시장 흐름에 맞춰 250cc이상의 고배기량·고성능 모터사이클을 중심으로 사업 구조 개편에 나섰습니다.
미국 ATK사와 내년 하반기부터 3년 동안 3만 3천대의 제품을 납품하는 1억 달러 규모의 계약도 체결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남미와 유럽, 이란 등 신규 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해 현재 48%인 수출 비중을 더욱 늘리겠다는 계획입니다.
친환경 전기이륜차도 S&T모터스의 또 다른 성장 동력입니다.
올해 11월부터 양산에 나서는 전기 스쿠터는 서울시와 제주도의 전기이륜차 보급 사업과 맞물려 S&T모터스 성장에 일조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창원의 유망 상장 기업 우수AMS와 S&T모터스는 신성장동력 마련을 통해 끊임없는 발전을 꾀하고 있습니다.
WOW-TV NEWS 성시온입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