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물류기업 한진이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물류보안경영시스템 ISO 28000 인증을 최종 취득했다고 밝혔다.
ISO 28000은 경영시스템의 일종으로서 공급사슬보안 개선을 위한 사내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는 국제표준제도다.
기업들은 ISO 28000 도입을 통해 물류보안제도를 준수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게 되며 국제적으로 보안이 인정된 기업임을 인증 받는다.
한진은 올 1월 ISO 28000 시범사업자로 선정된 이후, 약 8월간 물류보안에 대한 전문기술을 지원 받아 물류보안체계를 완비하는 등 엄격한 인증심사를 거쳐 인증을 최종 취득했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운송화물의 안정성을 국제적으로 보장 받게 됐으며, ‘물류보안에 관한 한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대외 신뢰도 향상은 물론, 향후 물류보안시스템을 사업 전반에 적용 운영함으로써 기업경쟁력을 한 단계 격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이미 취득한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함께 ISO 28000을 도입함에 따라, 명실공히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시장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했다.
앞으로 한진은 ISO 28000 인증에 이어, AEO(수출입안전관리 우수공인업체) 인증 취득을 추진하는 등 전사적 물류보안체계 구축 노력을 통해 물류보안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신뢰성 확보는 물론, 화물의 안정성 보장, 물류흐름 개선 등 고객에게 신뢰받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