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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 모바일마케팅 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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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보험사들이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보장내용이나 보험료 변경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를 현장에서 즉시 반영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입니다. 김규원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보험업계에 모바일 마케팅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3만5천여 명의 삼성생명 설계사들은 모바일기기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전화 인터뷰> 삼성생명 관계자
"이전에는 보험설계사들이 가입과 관련해 고객들이 보장내용이나 보험료 변경 원하는 등 현장에서 변화가 생기면 즉각적으로 대응못하고 다시 사무실가서 다시하는 형태였는데 현장에서 다 처리될 수 있게.."

삼성생명은 설계사들의 노트북에 본사의 소프트웨어를 장착하는 모바일시스템을 구축한 이후 설계사의 활동량과 계약 건수가 크게 늘어났습니다.

다른 보험사들도 스마트폰 등을 이용한 보험설계 프로그램을 속속 도입하고 있습니다.

푸르덴셜생명은 지난달 웹을 기반으로 한 보험설계 프로그램(m큐렉스)을 선보였고, 미래에셋생명(6월), 금호생명(8~9월), 대한생명(9월)도 연내 스마트폰 관련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입니다.

이처럼 모바일 기기가 보험업계의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하고 있긴 하지만 아직까지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무선네트워크에 대한 보안체계가 자리잡혀 있지 않아 청약이전 단계까지만 활용하는 데 그치고 있습니다.

고객정보 수정이나 조회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 등의 문제가 아직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전화 인터뷰> 보험사 관계자
"아직까지는 스마트폰내에서 보안솔루션이 확정이 안 돼 있어요. 금감원이나 이런데서 정책적으로 딱 표준을 정해준 게 아니기 때문에.."

안정적인 보안관리 체계가 뒷받침돼야 설계에서 가입까지 고객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해 진다는 이야깁니다.

WOW-TV NEWS 김규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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