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엘넷은 3일 자사의 RFID 미들웨어 솔루션인 ‘유링커스(ULINKERS)’가 EPC글로벌로부터 RFID 국제표준 중에서도 가장 어렵다고 알려진 응용레벨 ALE(Application Level Events) 1.1에서 세계 6번째로 국제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EPC글로벌로부터 인증을 획득한 ‘유링커스’는 RFID시스템에 들어가는 소프트웨어(미들웨어)로서, RFID 리더기로부터 데이터를 받아 운영시스템(Legacy System)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EPC글로벌은 RFID에 입력되는 전자상품코드(EPC : Electric Product Code)를 관리하는 국제 민간표준기구로서, 전 세계 RFID 네트워크의 모든 구성 요소에 대한 국제 표준 및 제정을 주도하고 있다.
EPC글로벌 인증은 전세계 어디에서나 통용 가능한 RFID 제품이라는 의미를 나타내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에서의 필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것이다.
케이엘넷 박정천 사장은 “유링커스가 EPC글로벌 인증을 획득한 것은 EPC글로벌의 표준을 준수한 다른 RFID 시스템과 언제든지 상호 호환이 가능하고 다른 연결시스템과의 연동에도 자유로운 기술력을 인정받은 쾌거로서, RFID사업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실시간 위치추적시스템과 USN기반의 u-Port구축사업에 적용하는 등 글로벌 물류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물류IT기업으로서의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