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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기 ''관리 미흡'' 피해구제 신청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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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정수기 관련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이 147건으로 전년에 비해 56.4% 증가했다고 밝혔다.

판매대수 1만대 당 피해구제 접수 건수가 한일월드 11.5대로 가장 많았고, 청호나이스 6.2대, 교원L&C 1.8대, 웅진코웨이 1.3대 순이었다.

유형별로는 렌탈 정수기 필터 교체 지연 등 관리미흡이 46건(31.3%), 계약해지 관련 33건(22.4%), 수질과 이물질이 14건(9.5%)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은 "필터 교환 등 관리상 문제가 있으면 사업자에게 처리해달라고 적극 요구하고, 그래도 안될 경우 소비자원에 도움을 요청하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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