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쌀 소비 촉진 정부·기업 한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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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빠르게 줄어드는 소비로 연간 15만톤 이상의 쌀이 남아돌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와 기업은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해법을 교환하고 협조를 약속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유주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인 정부가 기업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주문했습니다.

<인터뷰> 하영제 농림수산식품부 제2차관
"수급 균형을 맞출 수 있는 근본적인 해결책은 수요를 늘리는 것이다. 쌀 과자도 만들고 쌀국수도 만들고.. 기업들의 적극적 역할을 요구한다."

최근 막걸리나 쌀국수 등 쌀을 활용한 식품이 인기를 얻으며 쌀 소비 증대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지속적인 투자와 관련 제품 확대를 약속하는 한편 정부측에 국산쌀의 가격경쟁력 확보와 원활한 공급을 요구했습니다.

<인터뷰> 이상철 대상 경영지원본부장
"내년 된장, 쌈장, 카레 스프, 각종 소스까지 밀가루를 쌀로 대체하면 2만톤 정도를 국내쌀 쓸 거다. 문제는 가격이 상당히 비싸다는 거에 있다."

<인터뷰> 이동수 서울탁주 회장
"시중판매가격과 정부에서 제공해주는 쌀 가격이 똑같다. 정부에서 내주려면 가격을 좀 조정해줘야 할 것 아니냐는게 제 바람이다."

관련 제품에 부가세를 면제해주거나 정부가 나서 국산쌀을 홍보해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이선호 삼양식품 부사장
"한시적으로나마 쌀 소비 늘리기 위해 부가세 면세 등 지원을 해주면 국민과 기업 모두 큰 저항 없이 쌀 소비를 늘릴 수 있을 것이다."

쌀 소비를 늘리는 동시에 기업들의 수익도 보장할 수 있는 상생전략 마련에 정부와 기업은 한마음이 됐습니다.

WOW-TV NEWS 유주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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