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형 HD라디오
기륭전자 HDR MP3 Plus
운동을 하거나 이동 중일 때도 이제는 고음질의 라디오를 들을 수 있게 됩니다.
크기 문제로 휴대가 어려웠지만 기존 HD라디오의 문제점을 해결했기 때문입니다.
기륭전자의 HD라디오 ''HDR MP3 플러스(Plus)''는 크기가 손바닥보다 작은데다 작은 포켓 형식과 팔에 멜 수 있는 암밴드 형식으로 휴대도 간편합니다.
음악은 물론 토크쇼, 교통방송, 날씨 등을 언제 어디서든 고음질로 들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인터뷰>배영훈 기륭전자 사장
"우리가 발표한 MP3겸용 HD라디오는 암밴드 형식으로 팔에 메는 거다. MP3 뿐만 아니라 스포츠채널과 계약을 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그 암밴드 라디오에 공급하는 것이다."
특히 전 세계 최초로 HD라디오에 MP3 기능을 추가해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한 것도 다른 HD라디오 제품과의 차별점입니다.
다만 최근 디자인이 제품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제품 디자인은 유행에 맞게 변화를 줄 필요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합니다.
또한 배터리의 문제로 연속재생이 10시간 밖에 되지 않는 점도 보완사항입니다.
배 사장은 미국의 대형 유통회사와의 협상을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입니다.
<인터뷰>배영훈 기륭전자 사장
"미국의 대형 유통회사 라디오 쇼크나 오디오박스와 접촉하고 있고, 소비자가격을 얼마나 할 것이냐를 심도 있게 얘기하고 있다. 계약을 위해 직접 협상 중이고 2월 안에 끝날 것이다."
시장친화적인 제품이 각광을 받는 요즘. HDR 플러스가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WOW-TV NEWS 송철오입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