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출고가 1억원이 훌쩍 넘는 초프리미엄 대형 TV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지난 4월 중국 시장에서 처음 출시한 89형 마이크로 LED 모델을 국내 시장에도 내놓는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은 “압도적 화질로 궁극의 스크린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마이크로 LED는 마이크로미터(㎛) 단위 LED(발광다이오드)가 백라이트나 컬러필터 없이 스스로 빛과 색을 내 최상급 화질을 구현한다. 여기에 베젤(테두리) 없는 디자인으로 어떠한 환경에서도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선사한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출고가는 1억3000만원.
삼성전자는 89형 마이크로 LED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제품을 구매하면 500만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에 85형 더 프레임과 HW-Q990C 사운드바 패키지, 더 프리스타일 풀 패키지를 증정한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황태환 부사장은 “89형 모델을 시작으로 76·101·114형까지 마이크로 LED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의 초프리미엄 TV 선택지를 넓히고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초격차를 유지해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