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초경량 노트북 LG그램 커뮤니티인 ‘재미’의 가입자가 출범 200일 만에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28일 발표했다. 지난 13일 기준 가입자는 10만8000여 명이었다. 누적 방문자 86만 명이 게시글 2만5000개, 댓글 25만 개를 남겼다.
전체 가입자 가운데 10~30대 비율은 56.6%다. 이들은 LG그램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찐팬’을 자처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커뮤니티 활동에 따라 포인트를 받고, 브랜드 관련 굿즈(상품)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재미의 인기로 이어졌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이 회사가 LG그램 이용자 커뮤니티 재미를 처음 선보인 것은 지난해 7월이다. 나만의 노트북을 꾸미는 재미, 유용한 정보를 얻고 능력을 키워가는 재미, 정보를 공유하며 함께하는 재미를 얻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 담당(상무)은 “LG그램 팬덤을 형성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정수 기자 hj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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