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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브랜드, 2018 웹어워드 자동차 분야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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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회 웹어워드코리아서 자동차 분야 대상 수상

 르노삼성자동차가 르노 브랜드 홈페이지로 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2018 웹어워드코리아'에서 자동차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르노 브랜드 홈페이지는 2018년 국내 출시한 르노 브랜드 제품군을 소개하기 위해 제작한 사이트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르노 엠블럼의 클리오, 마스터, 트위지에 대한 소비자들과의 소통, 상품 홍보, 온라인 계약 상담 등의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자동차 분야 대상과 함께 르노 클리오 런칭 마이크로 사이트는 '제품 프로모션 분야' 최우수상, 르노 클리오 디지털 영상은 '브랜드 프로모션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15회를 맞은 웹어워드 코리아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터넷 분야 시상식이다. 올 한 해 동안 새롭게 개발되고, 리뉴얼한 웹사이트 중 총 87개 분야별 대상 후보작을 공모해 웹 전문가 3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한다.

 르노 브랜드 홈페이지는 국내최초로 온라인 구매청약 시스템을 적용한 르노삼성자동차 홈페이지와 동일한 'e-쇼룸' 시스템을 적용했다. 3D VR컨텐츠를 활용한 '내 차 만들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옵션과 가격정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르노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히스토리부터 비전까지 유용한 정보를 컨텐츠에 담았으며, 이용자 중심의 UX/UI 디자인 및 이용 패턴에 따른 컨텐츠 노출 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제작한 게 특징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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