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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경절연휴, 중국인 '약 5만8천여명' 방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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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희정 기자] 2000년 1~8월 방한 외국인 중 45%는 일본인, 중국인은 9%에 불과했다. 10년이 지난 올해 동기간 통계를 살펴보면 일본인은 전체 외국인 관광객 중 34%를 차지했고, 중국인은 22%로 증가했다.

이는 중국인의 방한 시장 점유율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실제 2010년 방한 중국인 관광객 수는 45% 증가라는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13%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전체 방한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실정.
 
10월1일부터 7일까지는 중국의 국경절 연휴기간이다. 국경적은 중국 설 ‘춘지에(春節)’와 함께 중국의 양대 연휴라 할 수 있지만, ‘춘지에’ 기간에는 한국처럼 고향에서 일가친지와 지내는 풍속이 있어 그렇지 않은 국경절 연휴야 말로 중국인들의 여행 특수라고 말할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업계 모니터링과 최근 방한 중국인 증가추세 분석을 통해 올해 국경절 연휴 7일간 방한하는 중국인 관광객이 전년대비 약 30% 증가한 5만8천여 명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따라 공사 역시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우선 연휴기간 방한하는 중국인 관광객 중 생일을 맞이한 사람에게는 특별한 축하 파티를 열어줄 계획이다. 인천공항 도착 당일이 생일인 중국인 관광객에게는 케이크와 기념사진 등 축하선물을 전달하고, 소속된 여행단체 전원에게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중국관광객 주요 쇼핑지인 명동에서는 중국은련(銀聯)카드와 공동으로 방문의해 기념 특별할인 캠페인도 시행한다. 이번 할인 행사에는 백화점, 면세점, 이마트 등 총 1300여개 점포가 참여해 쇼핑 목적지로서의 한국을 더욱 부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 현지에서도 한국여행을 홍보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다. 9월 한 달간, 중국 대도시의 유명신문, 라디오방송, 여행사홈페이지에서는 비자 완화를 홍보하는 문구와 함께 국내 여행처럼 손쉽고 자유롭게 한국여행을 즐기라는 메시지를 광고하고 있다.
 
관광공사는 하반기에도 적극적인 방한여행 홍보를 통해 최근 일본을 중심으로 한 각국의 중국인 유치 공세에 대응하고,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중국인 개별여행객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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