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中 파워블로거 홍보대사로 위촉

입력 2018-10-16 16:10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김명운)는 16일 중국 유명 파워블로거인 방헌우와 손실성을 '김포국제공항 일일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들은 중국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해 김포공항 홍보 마케팅에 나선다.

방헌우와 손실성은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서 팔로워 총 180만 명을 보유한 유명 온라인 스타다. 여행·뷰티·패션 분야에서 중국 젊은 층에게 큰 파급력을 가지고 있다는 게 공사측 설명이다.

이들은 김포공항의 편리한 도심 접근성을 활용한 블레저(Bussiness+Leisure) 여행을 홍보하게 된다. 블레저 여행은 비즈니스 목적의 여행객이 관광까지 즐길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김포~중국 노선은 탑승률이 85%에 육박할 정도로 인기 노선. 김포공항은 도심에 가까워 블레저 여객의 선호도가 높다.

이들이 출연하는 김포공항 홍보 영상은 11월부터 웨이보에서 공개되며,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박순천 한국공항공사 항공사업본부장은 “최근 중국 내 한국 단체관광상품 판매 재개 지역이 확대되는 등 양국간 외교 관계 개선에 발맞춰 중국 관광객의 유치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김포=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